Game/모바일 게임 리뷰

인기IP로 만든 퍼즐 게임, 쿠키런: 마녀의 성

겜한분 2024. 3. 19. 15:4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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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명 쿠키런: 마녀의 성
장르 퍼즐
개발사 스튜디오 킹덤
퍼블리셔 데브시스터즈
출시일 2024.03.15
플랫폼 Android, iOS

 

총평  

게임"은" 잘 만들었다.

 

평점

3.3 / 5

→ 게임"만" 잘만들었지 디테일적인 부분에서 매우 아쉽다.

 

 

쿠키런 IP 기반의 신작 퍼즐 게임 쿠키런: 마녀의 성

기존의 인기 퍼즐 게임들과 차별화를 둔

'탭 투 블라스트(Tap to Blast)' 방식을 선택했다. 

 

 

 게임 플레이 중간 중간 쿠키런 세계관의 스토리를 녹여냈으며

확실히 "때깔"이 좋다고 해야되나 귀여운 쿠키런 IP 특성을 잘 녹여냈고

 게임"" 잘만든 티가 난다 

 

 

 그러나 기본적으로 퍼즐 게임치고 BM이 너무 비싸게 설계되어 있고

퍼즐 클리어에도 랜덤적인 요소가 개입되어 난이도가 너무 들쑥날쑥해

유료 아이템 사용이 필요한 억까(?) 스테이지가 많다.

 

방 꾸미기 시스템, 평면형 구성이라서 그런가 꾸미는 맛이 나지는 않는다

 

뽑기로 뽑을 수 있는 주민, 그냥 수집용 같다...

 

뽑은 쿠키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, 그러나 이펙트만 다를 뿐 효과는 등급별로 크게 다르지 않다.

 사실 개인적으로는 BM이 아무리 맵더라도 

결국 게임이 "재밌다면", "매력적이라면" 상관없다는 입장이지만

 

이 게임은 과금을 하더라도 게임 난이도 하락 외에

크게 얻어가는 것이 없다는게 문제다.

 

꾸미기, 주민, 쿠키 스킬 등 뽑기 및 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요소들은

 

"아 이런게 있구나~" 수준이지 그 이상의 매력을 느끼기 힘들다.

 

실제로 BM이 맵기로 유명한 원신이나 니케만 하더라도 

매력있는 캐릭터 및 스토리 등의 이유로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인데

 

 

해당 게임들은 "우리 게임 재밌고 매력있는데 니가 돈 안쓸 수 있을까?"

이런 느낌이라면

 

쿠키런: 마녀의 성은 "야 너 쿠키런 IP 좋아하니까 돈 쓸거지?" 

정도의 느낌이라고 해야하나..

 

 

꾸미기 / 쿠키 스킬 등의 시스템을 좀 더 매력적으로 설계했다거나

BM을 조금만 더 유저 친화적으로 냈다면 어땠을까 싶다.

 

쿠키런 IP의 잠재력 및 확장성을

높게 평가하는 입장에서 너무나도 아쉬운 게임.

 

 

그래도 기본적으로 게임 때깔이 좋아서

 

여러가지를 개선 한다면 좀 더 괜찮은 게임이 될 수도 있을것 같기도...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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